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 말소리 강화한 오데오P 시리즈 판매 개시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울림없는 과학적인 최적화 피팅"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

히어링허브

커뮤니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 Audiologist 정해준…
  • 20-12-14 17:14
  • 1,862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 말소리 강화한 오데오P 시리즈 판매 개시

본문

 

▲ 사진 : (포낙 정해준 청능사가 보청기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청각전문기업 소노바(Sonova)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에서 오데오 파라다이스(이하 오데오P) 시리즈 할인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 관계자는 "전작인 오데오M 제품은 이전에 없던 사용자를 위한 편의 기능과 개인 맞춤 디지털 솔루션, 블루투스 무선연결을 강화하여 출시 후 1,000만대 판매기록을 세운 바 있다"라고 설명했다.
 
오데오P는 새로운 사운드 프로세싱칩 ‘PRISM’가 탑재되어 새로운 피팅 포뮬러 APD 2.0이 도입되었고 업그레이드된 포낙의 자동환경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오토센스 OS 4.0’를 이용하여 사용자 주변 환경을 0.4초마다 분석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또렷한 말소리 청취가 특징이다.
 
스마트폰(아이폰/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전자기기와 별도의 중계기 없이 최대 8대의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2대를 동시 연결하는 멀티 페어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착용한 보청기나 귓바퀴를 두드리는 ‘더블탭’을 이용한다면 전화 통화나 스트리밍, 음성인식 시작과 중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주변에서 속삭이거나 조용한 목소리를 더욱 잘 듣기 위하여 ‘어음 향상’ 기능과 식당, 카페처럼 소음이 들려 대화가 불편한 상황에서 말소리를 키워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움직이는 상황을 감지하는 ‘모션센서’ 기능은 상대방과 나란히 걸으면서 대화할 때 주변 소음은 감소되고 말소리에 포커싱을 자동으로 맞춰줄 수 있다.
 
이번 오데오P 오픈형보청기는 충전식과 비충전식 선택이 가능하며 충전식보청기 경우 3시간 충전하여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교체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무선 악세사리 로저iN을 연결하면 소음 및 원거리 환경에서 별도의 외부 수신기 없이도 다이렉트로 연결된다. 난청인이 대화하기 어려운 시끄러운 환경이나 회의, 화자와 거리가 있는 환경에서는 로저 송신기를 활용하면 배경 소음은 줄이고 자동 화자 인식으로 어음 명료도를 높여주어 대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 정해준 청능사는 "제품 선정 시 사용자의 청력 특성을 기반으로 청각적 요소와 비청각적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만약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눈에 띄지 않는 제품을 원하는 경우 초소형 보청기나 고막형 보청기, 방진 방수 IP68 등급을 획득한 티타늄 보청기 타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밀 청각검사와 심층 상담을 통한 제품을 선정한 이후에는 음장검사 및 실이측정을 기반으로 한 한국어음 강화 피팅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말소리를 강화하기 위한 필수조건으로 ‘VSE 가상음향 피팅’을 강조하였다. 
 
정 청능사는 "보청기 적합 시엔 조용한 환경에서의 청음보다는 식당이나 강당처럼 소리가 울리고 듣기 힘든 상황을 고려한 적합 피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 VSE 가상음향 피팅을 적용할 시 위와 같은 환경들을 가상으로 조성할 수 있어 말소리 명료도를 개선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포낙보청기 신도림센터는 청각솔루션네트워크 히어링허브 소속으로 포낙은 물론 6대 브랜드 최신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보청기 가격 비교 및 구매가 가능한 곳이다.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보청기 할인과 양이 추가할인 등을 적용,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신형 모델을 구매할 수 있으며 청각장애 등급이 있다면 정부 보청기지원금을 통해 최대 131만 원, 유·소아의 경우 양측 최대 262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구로, 영등포, 용산, 동작, 목동, 안양, 시흥, 평촌, 과천 등 지역 노인복지센터와의 협약 아래 무료 청력검사와 보청기 무료 청음 행사를 이어나갈 예정이다.